방콕 이스틴 그랜드 호텔 사톤 – 1박 가격, 교통 후기

방콕 이스틴 그랜드 호텔 사톤은, 방콕에서 가성비 좋고 교통 편리한 호텔을 찾는다면 꼭 생각해볼 곳입니다. 구글맵 기준 표기로 4성급이지만, 시설과 서비스 수준은 5성급에 견주어도 손색이 없어서 럭셔리 4성, 프리미엄 4성급 정도로 불리기도 합니다. 가격이 1박에 15만원~20만원 선으로 합리적인데, 서비스와 시설도 훌륭해서 만족도가 높습니다. 사실 킴튼 말라이의 반 밖에 되지 않는 가격에 어떻게 보면 비슷한 수준의 서비스를 경험한 것 같이 느껴지기도 하니까요. BTS 수라삭역과 바로 연결돼 있어서, 아침마다 호텔에서 내려와서 이어진 길을 통해 BTS를 타러갈 때마다 너무 만족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다녀왔던 후기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이스틴 그랜드 호텔 사톤 위치 및 교통

위치

방콕 이스틴 그랜드 호텔 사톤은 사톤 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BTS 수라삭역과 바로 연결돼 있습니다. 관광지보다는 방콕 시내 금용, 비지니스 중심지로 대사관 은행, 오피스 빌딩들이 많은 동네에 있습니다. 그래서 주로 비지니스 관광객들이 많이 온다고 하지만 바로 아래 이야기할 BTS 접근성 때문에 일반 관광객에 묵기에 정말 좋은 숙소입니다. BTS 접근성 뿐 만 아니라 거리 상으로 주요 관광지 (시암, 살라댕, 강변 등등)까지 10분도 안걸리기 때문에 위치적으로 아주 좋습니다. 단, 구시가지를 관광지로 염두에 둔다면 BTS가 한번에 가지는 않으니 여행 일정에 따라 고려해 보세요. (택시 타야함)

교통 (최고장점!)

BTS 수라삭 역과 붙어있다는 점이 최고 장점중 하나입니다. 아예 호텔 건물을 나와서 가는 것이 아니라 호텔 3층 로비에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연결 통로로 이동하면 바로 수라삭역 승강장입니다. 도로를 건널 필요도 없고, 날씨가 덥든 비가 오든 아주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지요. 하루 여행하고 체력적으로 지칠 때도 지하철에서 내리자마자 바로 호텔로 올라갈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특히 여기서 연결돼 있는 수라삭역은 실롬라인은 강변 사판탁신역이나 살라댕역 등으로 뻗어나가는 데 이런 곳들이 관광 요지들이 많아 정말 편리합니다.

이스틴 그랜드 호텔 시설 및 조식

수영장 – 인피니티풀과 뷰

이스틴 그랜드 호텔 사톤에서 가장 유명한건 인피니티 풀입니다. 수영장에서 방콕 시내가 한눈에 내려다 보여요. 저희가 묵은 룸에서도 같은 뷰가 내려다 보였는데, 이 뷰는 킴튼 말라이보다 훨씬 좋았습니다.

조식

조식은 과도하게 멋부리지 않은 깔끔한 조식이었습니다. 1박에 15만원인데 이정도 조식퀄리티면 훌륭하다고 생각했고, 전체적으로 식당도 깔끔했습니다.

룸컨디션

동급 호텔 중 객실 크기, 청결, 침구 상태, 조식 퀄리티가 뛰어납니다. 같은 가격대의 시암, 스쿰윗 쪽 호텔보다 상대적으로 더 넓고 정돈된 느낌입니다. 가성비가 진짜 좋다고 느껴졌어요.

이스틴 그랜드 호텔 사톤 가격

방콕 이스틴 그랜드 호텔 사톤은 1박에 2인 기준, 약 15~20만원 정도의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저희는 5월 기준으로 1박에 16만원에 다녀왔습니다. 2025년 기준으로 방콕에 있는 5성급 호텔의 평균 요금이 (주중가 기준) 약 25만원 정도라고 하는데요, 이스틴 그랜드 호텔 사톤의 1박 요금은 약 16만원 정도입니다. 물론 4성 호텔의 평균가격 13만원에 비교한다면 더 비싸다고 보일 수 있지만, 이스틴 그랜드 호텔은 사실상 5성에 가깝다고 보시면 됩니다. 어쩄든 10만원대 중반 내외에서 뽑아낼 수 있는 가장 가성비 좋은 호텔이라고 볼 수 있지요.

호텔 위치에 연계한 추천 일정

호텔의 위치와 교통을 감안했을 때 다음과 같은 일정을 추천합니다. 이곳에서만 1~2박 혹은 그 이상을 하면서 여행을 하게 될지, 아니면 다른 숙소도 이용할지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이스틴 그랜드호텔 사톤에서 2박 정도 하며 다음과 같은 일정으로둘러본다면 효율적인 여행 동선을 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짜오프라야 강변 명소 방문

– 3층 승강장에서 BTS타고 사판탁신역으로 한 정거장 이동해서 보트타기
– 짜오프라야 익스프레스 보트타고 타티안역으로 이동 후 왓 아룬 건너편으로 가는 보트
– 택시타고 아이콘 시암으로 이동해서 구경하고 맛집가기 (쑥시암 등)
– 아시아티크 야시장 대관람차 등 구경하기

시암, 실롬 중심지 구경

– 3층 승강장에서 BTS 로 10분 이면 이동가능
– 시암 파라곤, 시암 센터, MBK 등 대형 쇼핑몰
– 살라댕, 팟퐁 야시장 : 밤에 나와서 구경 가능
– 호텔 주변 루프탑바 (버티고 루프탑 바, 시로코 스카이)


이스틴 그랜드 사톤 호텔 총평

이번 태국 방콕 일정에서, 도착해 첫번째 숙소로 잡았던 숙소가 바로 이스틴 그랜드 사톤 호텔이었습니다. 저녁에 도착해서 호텔에서 자고 일어난 후 아침에 보이던 멋진 방콕뷰와, 첫 일정을 위해 3층을 통해 BTS를 타러 길의 편리함 덕에 첫 인상이 정말 좋았고 여행 기간 내내 편리하고 기분 좋게 보낼 수 있었습니다. 방콕 가성비 호텔로 가장 추천하는 호텔로 – 가성비를 가장 중시하는 여행객이라면, 그러나 무조건 저렴하거나 서비스를 포기할 수는 없고, 교통 또한 중요하게 생각하는 여행객이라면 이스틴 그랜드 사톤을 꼭 고려해보세요.


구글맵의 이스틴 그랜드 호텔 사톤 후기 바로 보기

© Wander Archive | Contact | luxandq@gmail.com | 개인정보 처리방침